스포츠 잡스 아카데미 5주 차!!
제가 블로그에 소개를 안 했지만 저는 지금 스포츠 잡스 아카데미에서 꿈을 위해 실무자 분들의 도움을 받아 많은 것을 경험 중입니다!
스포츠가 좋고 스포츠를 관련 직업으로까지 하고 싶었기에, 앞에서 먼저길을 닦아 놓아주시고 현직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신 실무자님들의 강의와 노하우를 들으며, 막연하기만 했던 제 앞길을 밝히고 있습니다.
스포츠마케터를 꿈꾸지만 방법을 모르고 정확히 어떤 일을 하는지 잘 모르는 친구들, 정말 실무를 배우고 싶은 친구들, 쉽게 못해보는 경험과 경력까지 채워주는 스포츠잡스 아카데미 강추합니다!!
알찼던 1~4주 차가 지나고 이번 5주 차 강의의 핵심은!!
3초!!
3초 안에 흥미를 느끼도록 해야 한다!
여러분 k리그에 있는 여러 구단들이 모두 같은 마케팅을 사용할까요?
당연히 아닙니다.
이에는 평균적인 관중수, 팬들의 충성도, 구단이나 시에서 내려주는 마케팅 예산이 존재합니다.
요즘은 검색량이나 더비매치, 평일과 주말경기의 특성을 분석하고 모두 종합해서 최적의 마케팅을 해야 합니다.
최적의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나 자신을 알라!
앞서 언급했듯이 내가 할 수 있는 게 무엇이고 우리 구단의 재정상태는 어떠한지 우리 구단의 장, 단점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후 우리 구단의 팬분들(타깃 소비자)이 선호하는 것이 무엇인지 조사를 하고 이를 타겟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최선의 전달을 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앞서 말한 3초가 중요합니다.
타깃층의 입장에서 3초 안에 결정하고 참여하게끔 간단명료하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타깃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 혹은 이벤트를 기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제 찐 후기!!
강의를 듣고 2달 전 '한국경제 TV와 함께하는 청년 일 경험'에서 광고 집행을 했을 때 광고가 실패한 이유를 깨달았다.
당시에 KPI를 CTR 3%로 설정하였으나 이루지 못하였다. 왜일까를 이번 강의를 듣고 깨달았다.
너무 복잡하게 생각했다. 3초... 3초... 3초... 소비자 입장에서 간단하고 명료하게...